• S.F.C
  • HOME - 동아리소개
동아리분류 종교분과
동아리명 S.F.C
설립년도 1972년
현회장 김태열
연락처 010-8543-6816
동방위치 노천강당 215호
회원수 29
홈페이지 http://club.cyworld.com/ynusfc
동아리소개
S.F.C는 Student For Christ의 약자이며 '학생신앙운동'이라는 뜻입니다. 저희 S.F.C는 흔히들 말하는 기독교 공동체 입니다.

저희들은 저희들의 강령을 가지고 강령속에 나타난 저희들의 신조, 목표, 사명, 생활원리들을 지키며 성경적인 리더들을 양육하기 위해 힘쓰고,

변혁적 운동을 통해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켜나가고자 노력합니다. 겉모습만 보면 저희는 다른 기독교 공동체들과 다른점이 없어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들에게는 다른 공동체들과 분명히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저희는 강령을 가진 공동체로써 고신교단과 뿌리를 같이하며 개혁주의 신앙에 근거하는 공동체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교회중심적인 공동체이며, 개혁주의 신앙의 교회 건설과 복음화를 목표로 합니다.

또한 저희는 운동(movement)하는 공동체 입니다. 저희의 사역은 공동체 안에서 머무를 뿐 아니라 세상, 즉 캠퍼스 가운데에서도 펼쳐지는 운동들입니다.

저희들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S.F.C는 사역, 양육, 변혁적 운동의 세가지 축을 가지고 활동합니다. 이 활동을 운동(movement)이라고 부릅니다.

저희들은 이 세가지 영역을 통해 저희들이 가진 강령을 풀어내며 세상 속에서 하나님나라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일을 합니다.
   

S.F.C 강령



우리는 전통적 웨스트 민스터 신앙 고백서 및 대소교리 문답을 우리의 신조로 한다.



우리는 개혁주의 신앙과 생활을 확립하여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됨을 우리의 목적으로 한다.



우리의 사명은 다음과 같다.


- 개혁주의 신앙의 대한 교회 건설과 국가와 학원의 복음화.

- 개혁주의 신앙의 세계 교회 건설과 세계의 복음화.



우리의 생활 원리는 다음과 같다.


- 하나님 중심

- 성경 중심

- 교회 중심
활동 및 행사
LMC(큰모임) - 학기 중 매주 목요일6:30 노천강당 전시실에서 영남대 S.F.C 운동원들이 함께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집니다.

SMC(작은모임) - 학기 중 매주 화요일 6:00 S.F.C 운동원들의 신앙상태와 각 개인이 필요한 공부들을 할 수 있도록 조모임을 가집니다.

전국 리더쉽 컨퍼런스 - 전국 각지의 학원 대표들이 방학중에 모이게 됩니다. 여러가지 주제로 강의를 들으면서 S.F.C 리더로서 필요한 리더쉽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브라운 위크 - 화이트데이나 빼빼로데이 같은 서로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 아닌 우리를 위해 봉사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주간을 가집니다.

대학생 대회 - 방학 중에 전국의 S.F.C 운동원들이 함께 모여 공통된 주제로 말씀을 들으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컨닝추방운동 - 학창시절의 한가지 로망으로 여겨질뿐인 컨닝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컨닝을 하지 않겠다는 서명을 받아 학교내에서 컨닝을 추방시키기 위해 하는 운동입니다.

동문의 밤 - 영남대학교 S.F.C에서 동역했던 동문들과 모여서 함께 교제하는 시간입니다.

서울방문 - 영남대 S.F.C만의 특징 중 하나로써, 서울에 계시는 동문선배님들을 찾아가 함께 교제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활동사진
TOP
TOP